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턱여드름의 원인과 치료후기
    홈케어 피부관리 2020. 3. 24. 19:48

    [턱여드름이 생겼을때 먼저 해야 할것]

     

    저는 여드름성 피부는 아니라 턱에만 여드름이 종종 나서 그것에 대해 다뤄볼까 합니다. 턱에 여드름이 나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다른 여드름과 좀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혹은 입주변 까지 번지기도 하는데요. 제 경험을 바탕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이중에 해당사항이 있고, 고민이신 분들은 참고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생리통이 전혀 없었는데요. 두아이를 낳고 나서 생리통이 생겼습니다. 턱이나 입주변 여드름은 자궁이 안좋아서 그렇다는 말이 많아서 저도 처음에는 자궁과 관련된 한약을 먹기도 하고 했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일단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모든 분들이 그렇다는건 아니구요. 일단 턱에 여드름이 올라온다. 그런데 아프지도 않고 딱딱하다.

     

    그러면 저는 피부과 전문의가 있는 피부과로 먼저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일단 올라온 여드름은 방치를 하게되면 피부가 착색되게 되고, 여드름의 깊이가 달라서 잘못짜면 흉이 생길수 있습니다. 그리고 3개 이상 나셨다면 간혹 번지는 경우도 있으니, 피부과 전문의 선생님께 의견을 구해보고 여드름에 염증주사나 압출등 최대한 흉이  안 생기는 방법으로 치료를 받고 그다음에 집에서 관리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턱여드름이 생리주기와 관련이 있었습니다. 생리때만 되면 어김없이 올라오고, 그 뒤에는 관리못하면 착색되거나 안에 지방 덩어리가 들은거 같이 만져지곤 했습니다. 딱히 아프지도 그렇다고 건들었을때 짜지지도 않았으나, 턱에 한개두개 올라와서는 다른데 피부가 아무리 좋아보여도 턱이 그러니 피부가 굉장히 지저분 하게 보였습니다. 거기다 피곤해 지면 입술 포진 까지 올라와서 총체적 난국이였습니다. 

     

    피부과 선생님들은 겉으로 나온 여드름은 관리를 해주십니다. 평생 다시는 안나게 하는 노력은 본인의 몫이라는 겁니다. 피부과에 갔는데, 잠깐 좋아졌으나 다시났다. 그건 어쩔수가 없는 부분인데, 언제날지 모르는 여드름은 본인이 관리를 해야 하기때문에 급한불을 일단 끄고, 원인을 찾습니다. 약을 평생먹을수는 없으니깐요. 

     

     

     

    [호르몬 불균형에 의한 여드름]

     

    1. 바이텍스

     

     

    솔라레이 바이텍스 베리 추출물 225mg 베지캡

    COUPANG

    www.coupang.com

    생리가 불규칙 하시거나, 생리증후군이 심하신분들이 있습니다. 그중에 생리때만 되면 단걸 달고 사는 사람들이 있죠. 초콜릿 카라멜, 마시는 음료, 아이스크림, 당류가 높은 빵 등등. 이런것들을 먹어도 아무 문제가 없는 분들이 계시고 그 문제라는 것이 꼭 턱에 여드름이 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일단 설탕같은 당류는 몸의 염증수치를 높이고 면연력을 떨어뜨립니다. 그러나 생리주기에 호르몬 변화로 참기가 힘들어서 나도 모르게 계속 먹는 경우도 많죠. 식이조절이 안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바이텍스는  '체이스트 트리' 라는 허브입니다. 바이텍스는 오랜 시간동안 부인과 질환에 처방되었던 식물입니다. 

    PMS로 알려져 있는 생리전 증후군은 여성호르몬이 감소하면서 다양한 증상등이 생기게 됩니다. 만약 내몸에 여성 호르몬이 부족해지고, 그에 따른 스트레스로 여드름이 난다면 바이텍스라는 성분의 약용식물로 어느정도 진정및 개선이 될것입니다.

     

     

     

    2. 아마씨오일 리그란

     

     

    NOW 보충제 Flax Oil 유기농 오일 High Lignan 120 Softgels로 만든 오일 1000 mg

    COUPANG

    www.coupang.com

    리그란은 식물에서 발견되는 폴리페놀의 일부입니다. 리그란은 에스트로겐(여성호르몬) 과 비슷한 구조로 갱년기 여성에게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에스트로겐 불균형에 의한 턱여드름일 경우에 효과를 보기도 합니다. 또한 테스토스테론을 낮추기도 하여서 저 같은 경우에는 턱여드름 예방차원에서 먹고 있습니다. 

    이것만 단일로 먹어서 효과를 보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3.DIM (디인돌리메탄)

     

     

    자로우 포뮬러스 DIM+CDG 고급해독작용 포뮬라 30켑슐

    COUPANG

    www.coupang.com

     

    바이텍스가 효과가 없으시거나, 아니면 반대로 바이텍스를 먹고 여드름이 더 심해졌다 하시는 분들에게 효과가 있습니다. 양배추나 브로콜리에 들어있는 대사 물질입니다. 마찬가지로 호르몬 불균형을 조절하고 아로마타제 라는 나쁜 에스트로겐을 억제 합니다. 한마디로 에스트로겐 과다증인 분들에게 효과가 있습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 있으신 분들도 드십니다. 하지만 장기 복용할경우, 간혹 탈모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효과가 매우 좋다고 평이 나있습니다. 고함량 제품은 국내 반입이 안됩니다. 

     

     

     

     

    [정리 요약] 

     

    식습관이나 환경때문에 호르몬 질환을 많이 겪고 계십니다. 환경호르몬은 우리몸에 들어왔을 경우 정말로 마치 우리몸에 있던 호르몬 처럼 작용을 합니다. 그러나 균형을 이루어야 하는 몸에 들어와서 불균형을 만들고 실제로 불임이나, 호르몬 질환을 일으킵니다. 암을 일으키키도 하구요. 그러니 내가 왜 호르몬 불균형이 생겼는가 혹은 식습관이 문제인가 부터 알아야 할것입니다. 

     

    그리고 사실 내몸에 어떤 호르몬으 부족하고 과하고는 실상 사람들도 자세히 알지 못합니다. 하지만, 내가 여성호르몬이 부족하면 바이텍스가 효과가 있을것이고, 여성호르몬이 과하게 나오는 것이라면 디인돌리메탄이 효과가 있을것입니다. 

    그뒤에 조절을 할때는 아마씨오일 영양제중 하이리그란이라고 적힌 것을 먹으면 효과가 있습니다. 

     

    만약 이세가지 다 효과가 없으시다면 또 다른것을 찾아보셔야 할것같고 그전에 내가 영양제를 먹어서 효과를 보기전에 식습관은 어떤지 생활습관은 어떤지 등도 다시한번 돌아보셔야 할것같습니다. 

    영양제들은 어디까지나 도움을 주는 역할이지 주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