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알로에 베라겔로 피부 속건조 없애기
    홈케어 피부관리 2020. 3. 21. 15:36

    [피부속건조는 왜 생길까요?]

     

     

    몸이든 피부든 어떤 문제가 생기면, 겉에 보이는 문제도 있지만 의외로 속부터 문제인 경우도 있습니다. 

    저는 피부관리를 본격 적으로 한것은 대학에 들어가서 였습니다. 갓 올라간 20살에 화장도 하게 되고 그때는 미용에 

    대한 모든것에 관심이 생겼을 시기 입니다. 저는 그당시에 피부가 굉장히 좋았습니다. 그런데, 전공 특성상 끈임없이 밤샘을 하고 야식을 먹고, 하다보니 몸에 밸런스가 무너져서 피부가 뒤집어 진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잘 알지도 못한체 피부과약은 독하다는 어리석을 생각을 하며 1년 가까이 이런저런 실험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잘맞는 피부 관리실을 찾아서 진정시키며, 피부는 원래 상태로 돌아옵니다. 관리를 받다보니 관리실에서 관리하는 패턴이 대충은 알것 같은 느낌이 들었고, 그때부터 집에서 관리를 시작하게 됩니다. 관리실을 계속 다니는 것은 돈이 너무 많이드니깐요.

     

    오늘 설명 드릴 방법은 제가 그때 하던 방법중 터득한 방법이라, 피부가 뒤집어 지신분들도, 속건조가 심해진 분들도, 혹은 여드름 피부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피부속건조는 쉽게 말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망가져서 그렀습니다. 피부의 수분을 잘 잡아주는 힘과, 피부에서 나온 깨끗한 유분이 밸런스를 이루면 우리가 흔히 말하는 꿀광 피부가 됩니다. 

     

    그렇다면 피부 유수분이 망가진 사람들의 특징을 보겠습니다. 

    간혹 내가 그런피부인지 모르는 분들도 많습니다.

     

    +유전적으로 피부가 얇은 편이라, 항상 건조한 악건성피부

    +원래는 피부가 좋았으나, 갑자기 뾰루지가 나고 그뒤로 여드름 화장품을 사용 했지만 점점더 건조해지는 경우

    +하루에 커피를 머그컵 기준으로 3잔이상 마시거나 이뇨작용이 있는 차를 물처럼 마시는 경우

    +인공당 섭취가 과하고 외식을 자주하는 경우 (나트륨과, 액상과당 과다섭취가 되었을수 있다)

    +출산후 노화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진 경우

    +과도한 계면 활성제 사용 (폼클렌징 2중세안)

     

     

    악건성인 분들과, 노화로 인한 피부는 습관적인 관리를 해주어야 하고, 후천적인 요인으로 속건조가 오신분들을 얼마든지 예전 피부도 돌아갈수 있습니다.

     

     

     

     

     

     

    [여드름이 났을때 흔히 하는 실수]

     

    청소년기 여드름도 그렇고 저같이 피부가 뒤집어져서 여드름처럼 보일때도 그렇고, 피부가 뒤집어 지게 되면, 화장품 탓부터 합니다. 사실 화장품 보다는 호르몬이나, 식습관과 생활패턴의 문제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게 되면 여드름은 깨끗해야 낫는다는 생각에 아주 깨끗이 뽀독뽀독 할때 까지 씻는 습관이 생깁니다. 물론 청소년기에는 크게 문제가안될수도 있습니다만, 저같은 경우에는 이게 가장큰 문제였습니다. 

     

    평소보다 더 깨끗이 씻기라고 폼클렌징을 엄청나게 짜서 씻었던거 같습니다. 

     

    혹시 맨손으로 설겆이 해보신적 있습니까? 한두번은 괜찮지만 자주 하다보면 엄청 건조해 집니다. 폼클렌징도 비슷합니다. 얼굴에 뭍은 이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 하기 위해 씻고 나면 피부를 아주 건조 하게 만듭니다. 만약 세안을 하고 보습을 제대로 해주지 않는다면 엄청난 각질층을 만들어 내게 됩니다. 왜냐? 건조하니깐요. 

     

    계면 활성제가 그렇습니다. 그리고 유분을 제거해서 만든 여드름용 화장품이 그렇습니다. 여드름용 화장품이 나쁘다는게 아닙니다. 본인 피부상태를 아셔야 해요. 내얼굴이 지성 피부가 아닌 보통 피부인 이상 유분을 제거한 화장품은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메이크업 제품 찌꺼기나 더러운 유분을 닦으려고 꼼꼼한 세안을 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계면 활성제의 찌꺼기는 생각하지 않으십니다.  

     

    설겆이를 하고 그릇을 확대해보면 계면 활성제의 찌꺼기가 남아있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피부도 마찬가지 입니다. 계면 활성제 찌꺼기가 남아있을꺼고, 피부를 건조하게 할것이며, 관리를 못할경우 피부가 매우 건조하게 되고, 각질층은 여드름이 나오지 못하게 각질로 덮어 버릴겁니다. 각질증으로 덮힌 피부는 화장품을 발라도 흡수를 잘 못하게 되구요. 

     

    가뭄이 난땅에 물을 부으면 물은 한동안 흙에 흡수되지 못하고 위에 맺혀 있습니다. 그러다 반은 증발해 버리고 겉만 살짝 촉촉한 땅이 되겠지요.이게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진 피부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세안을 어떻게 하라는건지]

     

    화장을 한날과 안한날을 비교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알로에 베라겔의 활용이 여기서 나옵니다. 

    여기서는 모든 피부에 적용되는 부분이라 여드름이든, 악건성 피부든, 노화로인한 건성피부이든 방법은 똑같습니다. 

     

     

     

     

     

     

    [화장을 안한날]

     기타1000 파파_레서피 가지 클리어링 필링 패드 토너 60매, 230ml파파레서피 가지피링패드 - 만원미만

    기타1000 파파_레서피 가지 클리어링 필링 패드 토너 60매

    COUPANG

    www.coupang.com

    알콜이 들어가지 않은 토너를 화장솜에 듬뿍 뭍힌뒤 얼굴을 살살 닦아 냅니다. 요즘 시중에 많이 나오는 패드가 더 좋긴합니다. 콧망울이나 턱이나 피지가 많이 생기는 부부는 마지막에 여러번 닦아줍니다. 

     

    그뒤에 알로에 베라겔을 얼굴 전체에 두껍게 올려줍니다. 

     

    일상생활을 그대로 하시면 되고 건조해 질정도가 아닌 어느정도 흡수가 되면 미지근한 물로 씻어 냅니다. 

     

    씻어낸후 불어난 각질층을 패드나, 화장솜으로 한번더 닦아 줍니다.

    그리고 바로 스킨을 바릅니다. 스킨, 미스트, 퍼스트에센스등 물타입으로 본인에게 맞는 화장품을 바르시고 

    그다음 루틴은 매일 하시던데로 하면 됩니다. 

     

     

    화장을 안한날 같은 경우 피부에서 적당한 유분이 나올 것입니다. 내얼굴에서 필요해서 나온 유분이죠. 겉에 먼지랑 엉켜있는 유분만 제거하면 되지 속까지 당길만큰 씻을 필요는 없습니다. 

     

    정말이지 피부는 계면 활성제를 꼭 써야 한다는 강박만 버리시면 그 어떤 화장품보다 좋아질수 있습니다. 바르는게 중요한게 이닙니다. 

     

     

     

     

    [화장이나 선크림을 바른날]

    토니모리 더 촉촉 그린티 노워시 클렌징 워터, 300ml, 1개토니모리 그린티 클렌징워터 -만원미만

    토니모리 더 촉촉 그린티 노워시 클렌징 워터

    COUPANG

    www.coupang.com

     비오텀 클렌징 밀크 200ml, 1개비오텀 클렌징밀크- 2만원대

    비오텀 클렌징 밀크 200ml

    COUPANG

    www.coupang.com

    얼굴에 막을 씌우기 때문에 깨끗이 씻어야 합니다. 

    이건 피부 타입에 따라 나뉘기 때문에 몇 가지 방법을 사용해 보고 맞는걸 사용해 주세요. 

     

     

    눈은 아이리무버, 얼굴은 클렌징워터, 클렝징밀크, 등을 이용해 부드럽게 얼굴을 닦아낸후 물세안을 합니다. 

    패드나, 화장솜에 스킨을 뭍혀서 얼굴을 꼼꼼히 닦아줍니다. 화장솜이나 패드를 활용해 남아있는 노폐물등을 항상 확인하고 제거해줍니다.  그리고 알로에 베라겔을 듬뿍 올립니다. 

    알로에 베라겔 이 어느정도 흡수가 되면 닦아 내시거나 가벼운 물세안을 하고 다시 패드나 화장솜으로 닦에내고 

    평소 루틴을 진행합니다. 

     

     

     

     

     

    [귀찮아요]

     

    세상에 돈도 적게 들고, 귀찮지 않으며, 바르기만 해서 좋아지는 경우는 없습니다. 하지만 잘못된 방법을 고치고 적은 돈으로 효과를 볼수 있다면, 아무래도 몸이 부지런해 져야 합니다. 이건 어쩔수가 없는거 같아요.

     

     

     

     

    [어떤 효과가 있나요?]

     아로마티카 오가닉 알로에 베라 젤, 300ml, 1개 아로마티가 오가닉 아로에베라겔- 만원미만 

    아로마티카 오가닉 알로에 베라 젤

    COUPANG

    www.coupang.com

    일단 피부를 진정시켜 줍니다. 피부의 온도를 낮추기 때문에 모공에도 도움이 되는거 같아요. 

    각질을 불려줍니다. 그리고 패드로 부드럽게 제거 해주기 때문에 피부의 결이 좋아집니다. 

    피부를 촉촉한 상태로 만들어 주기 때문에, 다른 화장품의 흡수율을 높여줍니다. 

    흙으로 치자면 적당하게 촉촉한 흙이 물을 제일 잘 빨아 들이는 것처럼요. 

     

    알로에 베라겔은 많이 비싸지도 않기 때문에 믿져야 본전으로 주말에 한번 실천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제가 가격도 저렴하고 성분도 좋은 물건을 최저가 검색해서 올려 두었으니 필요 하신분들은 참고 하셔도 좋은것 같습니다. 집에 본인에게 맞는 것이 있다면 그걸 쓰시면 됩니다.

     

    길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고 꿀피부 되시길 바랍니다. 

    '홈케어 피부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턱여드름의 원인과 치료후기  (15) 2020.03.24
    뷰티디바이스 바나브 타임머신  (0) 2020.02.20

    댓글

Designed by Tistory.